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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용 중이던 노트 9 액정이 파손됐다. 2년이 넘어가는 시점부터 배터리 수명저하 문제로 기기변경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노트20 울트라 구입에 좋은 계기가 되어 주었다 :D
하지만, 문제는 핸드폰을 알아봐야 한다는 점이었다.
사실 나에게는 매번 어렵고 귀찮은 일이다.
- 첫째, 호갱이라는 수식어가 매우 불쾌하고 싫다.
- 둘째, 대리점, 성지(?)라 불리는 곳을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은 더더더 싫었다.
의심과 불안함 .. 심지어 어떤 곳은 신분증을 맡기기까지 해야 했다..??
이걸 당연하게 생각하더라 .. 참 ㅡㅡ...
심지어 그렇게 구입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거다 ..
너와 나의 개인정보인가 하하..;
자급제폰 구입
쉽게 말해서 자급제폰은 제값주고 기계를 사는 거다. 응..?!
그런데, 핸드폰 제값 주고 사면 주변에서 한소리씩 듣는다.
호갱(?)이라는 인식이 참 사람 힘들게 만든다 -_-
하지만, 자급제폰을 구입하기로 한 가장 큰 이유는 다음과 같았다.
- 첫째, 이것저것 알아볼 필요가 없다. 그냥 제값 주고 사면된다.
- 둘째, 알뜰통신사 이용을 통해 월 사용요금을 50% 이상 줄일 수 있다.
그래서, 집 근처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이벤트 및 재고 수량만 파악한 후,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자급제폰을 구입했다.
구입 당시 출고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조금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었다.
알뜰 통신사로 번호이동
자급제폰을 구입했다면 알뜰 통신사로 번호이동까지 하는게 가장 유리하고 합리적이다.
사실 10년 이상 유지하던 통신사를 떠너야한다는 아쉬움과, 남아있던 포인트가 아깝다는 이상한 논리에 잠시 고민했지만, 그뿐이다.
고민할 거 없이 과감하게 알뜰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하면 된다.
나의 경우 kt m 모바일로 알뜰 통신사를 결정하였는데, 모바일 앱을 지원하고 가입자수가 가장 많았기 때문이다.
QnA
Q1. SK/KT 통신사와 알뜰 통신사 요금제 어떤가요?
- 기존 KT 69,000원 요금제를 사용했는데, 현재 3만 원대 요금제를 사용 중이다.
- 알뜰 통신사 요금제가 재미있는 게 요금제 선택군이 다양하며, 무약정이다. 그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에 따른 할인이 많다.
Q2. SK/KT 통신사를 떠나며..?
- 10년 넘게 충성 고객이었다는 자부심(?)과 매년 10만 원 이상 지급되던 포인트의 아쉬움이 있었지만, 어차피 다 쓰지도 못했고 그것 대문에 유지해야 한다? 이거야 말로 호갱(?) 이라는 결론을 내렸다.
Q3. SK/KT 통신사 가족 결합에 따른 혜택을 포기하는 건?
- 알뜰 통신사의 요금제와 비교했을 때 가족 결합에 따른 할인금액이 인당 5,500원으로 유지할 이유가 없었다.
Q4. 알뜰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이 잘 안 된다던데?
- KT M 모바일의 경우 상담원 연결까지 5분 이내였다. 상담 및 응대 역시 빠르고 정확했다.
사실 고객센터 연결할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걸로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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