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아이방에 에어컨을 설치해주고 싶었지만, 주거 특성상  불가능한 상황이었다. 스탠드형 선풍기를 구입하자니 바닥에 치렁치렁 전선이 싫었고, 아이방 인테리어를 헤친다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하지만, 무엇보다 중요했던 건 아이들의 안전이었고, 스탠드형 선풍기의 경우 바닥에 놓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호기심과 전선에 걸려 넘어질 수 있다는 잠재적인 사고 가능성 때문에 제외시켰다.

 

전선은 보이지 않으면서, 아이들 안전과 아이방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아이방 책장 위에 올려 보는 건 어떨까? 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.

 

책장 위에 놓아도 안정적이면서 충분한 풍속과 풍향을 중심으로 알아보았고, 고심 끝에 신일 박스현 선풍기(SIF-U14 PWS)를 구입하였다.

 

 

제품 살펴보기

날개 사이즈가 35cm로 생각했던 것보다 크고, 안정감 있었다.

실제로 책장 위에 올려두고 선풍기를 작동시켰을 때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작동했다.

신일 박스형 선풍기 - 정면

 

날개 크기가 크기 때문에 정말 시원한 바람을 공급해 준다. 인형과 비교해보면, 실제 제품 크기가 크다는 걸 확실하게 알 수 있다.

신일 박스형 선풍기 - 사이즈 비교

 

옆모습은 슬림하고, 공간 활용도 좋다.

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바닥인데, 넓고 무게중심이 하부에 잡혀 있어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준다. 

신일 박스형 선풍기 - 옆모습

 

 

신일 박스형 선풍기 - 바닥

 

타이머는 30분 단위로 2시간까지 조절할 수 있다.

신일 박스형 선풍기 - 시간조절

 

1단 2단 3단의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하며, 회전 기능도  있다.

일반적인 스탠드형 회전과 다른 점은 날개 전체가 360도 회전한다.

신일 박스형 선풍기 - 속도조절

 

아래는 회전 모드로 선풍기를 작동시킨 모습이다. 날개가 360도 회전하면서 구석구석 바람을 만들어 공급한다.

 

회전망 날개에 경사가 있는데 차량에 있는 송풍구와 비슷하여, 상하좌우 입체적인 바람을 공급해 준다.

 

 

신일 박스형 선풍기 - 360도 회전날개 

 

 

가격

가격은 4만 원대 후반으로 조금은 비싼 감이 있다.

 

 

요약정리

큰 날개만큼 공급되는 바람이 정말 시원하다. 그렇기 때문에, 소음은 조금 있는 편이다.

 

책장 위에 올려놓을 수 있을 만큼 공간활용은 우수하며,  제품 받침이 넓고 무게중심이 하부에 잡혀 있어  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바람 공급을 해준다.

 

아이방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고, 책장 위에 안정적으로 올려 놓을 수 있으며, 전선에 걸려 넘어질 일도 없어졌다. 생각했던 것만큼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다.

신일 박스형 선풍기 - 책장 위

댓글